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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수소차 관련 주식 5개 기업 총정리

리뷰아줌마 2021. 6. 15. 07:27

 

 

 

수소차 관련 주식 5개 기업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 SK, 포스코, 효성 4개 그룹이 CEO 협의체인 수소 기업협의체를 설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설립 추진과 함께 수소 관련 사업에 역량을 더욱 집중 해 탈탄소 시대를 함께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뉴그린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그룹 총수들이 뭉친 만큼 수소차 관련 주식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그만큼 수소차 관련 주식 해당 기업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유니크

 

 

 

수소차 관련 주식 첫 번째 기업은 유니크입니다. 유니크는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 종의 차량부품(유압 솔레노이드 밸브, 시거잭, 자동차용 시계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여 현대, 기아자동차, 현대 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 출처 : 다음금융(6.14 기준)

 

주가 차트를 보면 작년 6월 6110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하다 올해 1월 13일 111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6월 14일 주가는 전일 대비 120원 오른 8700원에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5일간 순매수와 순매도를 반복하고 있으며 기관은 6월 11일부터 순매수와 순매도를 반복거래하였습니다. 주가는 외국인이 팔거나 기관이 팔 때에도 3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 연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2156억, 영업이익은 -13억, 당기순이익은 -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흑자였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로 바뀌었습니다.

 

부채비율은 6.67% 상승한 118.07%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608억, 영업이익은 13억, 당기순이익은 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 특히 적자였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에스퓨얼셀

 

 

 

수소차 관련 주식 2번째 기업은 에스퓨얼셀입니다.  에스퓨얼셀은 연료전지 시스템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보면 작년 6월 26889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하다 7월 13일 53973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올해  1월 살짝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 3월부터 살짝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6월 14일 주가는 전일 대비 350원 내린 32950원에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3일간 순매도를, 기관은 5일 연속 순매도를 하였습니다. 주가는 외국인이 매수한 날에 상승를 하였습니다.

 

 

 

2020 연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470억, 영업이익은 21억, 당기순이익은 16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당기순익은 상승, 영업이익은 살짝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은 40/01% 감소한 77.9%로 재무는 건전해 보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90억, 영업이익은 3억, 당기순이익은 2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에스퓨얼셀은 서울시에서 재건축 시 수소 등을 활용한 연료전지 의무 설치와 기존 건물마다 설치돼 있는 비상발전기도 연료전지로 교체를 추진하면서 서울시 부동산 정책의 수혜자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수소차 관련 주식 세 번째 기업은 두산퓨얼셀입니다. 두산퓨얼셀은 2019년에 (주)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보면 작년 6월 20212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하다 올해 2월 15일 654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6월 14일 주가는 전일 대비 1450원 오른 4885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4일 연속 순매도를, 기관은 5일 연속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주가는 3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다 2일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 연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4618억, 영업이익은 260억, 당기순이익은 142억 원으로 전년 대비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2년밖에 되지 않은 기업이지만 재무상태는 아주 좋아 보입니다.

 

부채비율은 143.1% 감소한 54.17%로 안정적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720억, 영업이익은 3억, 당기순이익은 -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적자 폭이 늘었습니다. 이는 올해 수주 물량이 부진한 탓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은 매출 780억, 영업이익 25억, 당기순이익은 19억 원으로 적자였던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

 

 

 

수소차 관련 주식 네 번째 기업은 평화산업입니다. 평화산업은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 판매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가 있으며,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보면 작년  8월 1025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하다 올해 6월 14일 1995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또한 전일대비 100원 오른 1735원에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3일간 순매도를, 기관은 5일 연속 순매도를 하였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외국인과 기관 모두 순매도를 한 날에도 주가는 3일간 상승했습니다.

 

 

 

2020 연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3386억, 영업이익은 -72억, 당기순이익은 -78억 원으로 전년 대비 모두 적자 폭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4년 간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14.96% 상승한 695%로 너무 높은 수준의 부채로 보입니다.

 

다행히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 1062억, 영업이익 20억, 당기순이익은 1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상승하였고 적자를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대우부품

 

수소차 관련 주식 마지막 기업은 대우부품입니다. 대우부품은 자동차 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보면 작년 6월 2190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하다 작년 10월 13일 344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6월 14일 주가는 전일 대비 25원 내린 2655원에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4일 연속 순매수를, 기관은 4일 연속 순매도를 하였습니다. 주가는 4일간 하락하였으며 특히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입했던 6월 14일에도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0 연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219억, 영업이익은 5억, 당기순이익은 6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바뀌었습니다. 

 

부채비율은 53.63% 상승한 163.41%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219억, 영업이익 5억, 당기순이익은 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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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수소차 관련 주식 5개 기업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제는 확연히 전기차에 이어 수소차까지 친환경 사업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친환경 사업들이 미래의 먹거리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연합도 2023년부터 시행하는 탄소 국경세 법안의 초안을 7월 공개할 예정입니다. 탄소 국경세는 탄소 고배출 산업에 부과하는 일종의 관세입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일들이 모든 산업에 기본이 되는 시기가 다가오는 만큼 수소차 관련 기업들의 성장세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나빠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개인의 몫인 만큼 위의 글을 읽어보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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