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음이 들뜨기도 하는 여행도 가고 싶은 달이기도 합니다.

그중 오늘은 가파도 배시간 및 예약, 가는 방법까지 알려드려고 합니다.

 

 

가파도는 청보리축제로 제일 유명합니다. 아시아 유인도 중 가장 낮은 섬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그냥 걷기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배시간 

 

 

배는 모슬포 운진항에서 타시면 됩니다. 

가파도 배시간은 매일 4번 운행을 합니다. 첫 출발은 오전 9시, 가파도에서 첫 출발은 오전 9시 20분 입니다. 청보리 축제기간 중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항을 합니다. 

 

2. 가파도 운항 승선 요금

 

가파도 승선 요금입니다. 성인과 청소년의 요금은 같습니다. 해상공원입장료만 조금 차이가 납니다. 

표 구입시 신분증은 필수 입니다. 미성년자는 필요 서류가 따로 없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운진항에서 왕복권을 끊으시기 바랍니다.  가파도에서도 끊을 수 있으나 거기서는 현금만 가능합니다.

 

3. 가파도 예약 방법

 

 

가파도 예약 방법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승선권 예매 전 결항이 될 수 있으니 꼭 실시간 운항정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가파도는 차량을 갖고 갈 수 없습니다. 

 

 

운진항 여객선에서 가파도까지 가는방법은 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 합니다.

생각보다 구경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니 여유시간을 갖고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다와 마라도, 송악산 까지 볼 수 있는 해안도로도 있지만 그림처럼 동네 골목마다 아름다운 벽화도 아름답습니다. 

 

 

 

가는 곳곳이 갤러리라고 해도 될 듯합니다. 차량도 많이 다니지 않아 어린아이들이 걷기에도 좋습니다.

 

 

 

시간이 별로 없다면 자전거를 빌려서 가파도 자전거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청보리축제로도 유명하지만 힐링 장소로 낚시 여행으로도 괜찮은 섬이라고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가파도 배시간 및 예약 가는방법까지 알려드렸으니 따뜻한 봄날 가파도 여행으로 고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