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아줌마입니다. 혹시 고등학교 자녀를 두고 계신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바로 1년 수강료가 60만 원이 넘는 메가스터니, 대성마이맥, 이투스 같은 유명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런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 이상 서울런 회원 가운데 지난해 수능으로 올해 682명이 대학에 진학한 만큼 인기가 있으니 해당이 되신다면 꼭 서울런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서울런 회원가입 전 본인이 가입대상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먼저 아래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자격대상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런 신청 대상 및 가입 방법, 첨부서류

 

서울런신청 대상

 

먼저 서울런신청 대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격검증대상은 서울시 거주 만 6세 ~ 24세로 소득기준 대상, 학교밖, 다문화 가족, 법정 한부모가족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이 해당됩니다.

 

 

특히 소득기준대상 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은 중위소득 50% 이하여야 하고, 법정 한부모는 중위소득 63% 이하(단, 청소년 한부모 가정은 중위소득 72% 이하여야 합니다.

 

 

서울런 가입신청 방법

 

먼저 온라인 자격검증을 통해 자격확인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자격이 되었다면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은 가입정보 입력 후 학습사이트를 선택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만약, 학교밖,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 청소년인 경우 자격이 되지 않는다고 나올 텐데요, 이때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가입정보 입력 후 학습사이트를 선택하면 승인을 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별도송부 선택 시 문자, 카톡(ID : seoullearn) , 메일 중 선택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첨부 파일 서류 안내

 

첨부파일은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가족 청소년, 북한이탈주민 청소년에 따라 증명서가 다르지만 정부 24에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첨부서류는 학교밖 청소년은 최종학력(제적. 정원 외 관리. 검정고시) 증명서, 다문화가족 청소년은 가족관계증명서, 북한이탈주민 청소년은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가 필요합니다.

 

 

서울런에서 지원되는 학습 콘텐츠

 

서울런에서 지원되는 학습 콘텐츠는 초등, 중등, 고등, 검정고시, 전문강좌, 독서가 있습니다. 또한 회원강좌 최대 3개 + EBS를 무제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서울런 신청하는 방법

 

 

초등에는 홈런, 밀크T 초등, 엘리하이, 토도원이 있고, 중등에는 온리메타(ONLY META), 엠베스트, 밀크티 중학이 있습니다. 고등에는 밀크티 고등, 메가스터디, 이투스(ETOOS), 대성마이맥 수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윌라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유명 인터넷 강의를 거의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