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아줌마입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공통으로 희망하는 것이 아마 다이어트와 금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신청하고 싶지만 일상생활이 바빠 방문이 어려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관악구보건소에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금연 클리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올해 금연을 계획 중이시라면 더 늦기 전에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금연클리닉  온라인 신청 방법

 

먼저, 어떻게 금연클리닉 온라인 신청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관악구보건소금연클릭닉 채널로 연결됩니다.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QR코드

 

 

오른쪽 상단 노란색 아이콘(카톡채널 추가)을 선택하면 채널이 추가 됩니다. 

 

 

카톡채널 추가

 

다음으로 '비대면 금연클리닉 신청' 클릭 후 모바일 등록카드 작성 및 제출을 하면 됩니다.

 

 

관악구보건소금연클리닉 혜택

 

첫째, 관악구보건소금연클리닉을 신청하면 금연상담사가 6개월 간 1대1 채팅 상담이나 시간 예약을 통한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니코틴의존도 평가, 흡연량 및 건강상태 확인 후 본인에게 맞는 금연방법을 알려줍니다. 

 

 

셋째, 니코틴보조제(패치, 껌, 캔디)와 지급행동강화물품(비타민, 가글, 손지압기 등)을 지급합니다. 

 

마지막으로 6개월 간 금연에 성공할 경우 5만원 상당의 기념품도 제공 및 금연증서를 수여합니다.

 

 

보건소금연클리닉 운영 안내

 

기본적인 보건소금연클리닉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저녁 6시까지입니다. 하지만 평일에 가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18시 ~ 20시까지 야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달 2,4주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까지도 운영 중입니다.

 

금연희망자가 10명 이상인 학교, 직장, 사업체인 경우는 금연상담사가 신청기관에 출장, 방문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보건소금연클리닉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목표가 금연이라면 아직 늦지 않았으니 꼭 신청해서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