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아줌마입니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2005년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번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신청만 하더라도 15만원의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 자녀에게 2005년 생 본인에게 청년문화패스 지원받아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즐겨 보면 좋겠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청년문화예술패스

 

 

이번 문화예술관람비는 선착순 16만 명에게 혜택을 주는 만큼 지역별 예산 소진 시 해당지역은 마감이 되니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문화패스 문화예술관람비 신청방법

 

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은 아래 협력예매처인 인터파크와 예스24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나이와 거주지역 확인 과정을 거쳐 공연. 전시 관람권 예매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즉시 지급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란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올해 처음 시행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는 높은 비용 때문에 문화관람을 즐기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패스로 주어지는 포인트로 공연, 전시 모두 예매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패스 신청일자 , 대상, 지원금액, 사용기한

 

문화예술패스 신청기간

 

신청일자는 2024년 3월 28일(목) 오전 10시 ~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 17개 시도별로 정해진 청년수에 따라 신청순으로 발급합니다. 단, 지역별 예산 소진 시 해당 지역이 마감이 되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대상자는 2005년생 청년이면 누구나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총 15만원으로 발급 자격 확인 후 국비 10만 원은 포인트로 즉시 지급되고, 지방비 5만 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올해 상반기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추가 지급할 예정입니다.

 

사용기한

 

문화예술패스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람 가능 장르 안내

 

관람 허용 장르 :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가 해당됩니다.

 

관람 비허용 장르 : 대중가수 콘서트, 토크 콘서트, 팬미팅, 아동공연, 아동체험전, 페스티벌, 강연, 종교행사 등은 관람 불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