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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짧은 글과 이미지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드뉴스를 제작하기 전에 먼저 주제를 선정해야 합니다. 주제가 없으면 어떤 글도 작성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키워드) 쪼개기
주제는 줄일 수 있는 만큼 줄여야 그에 따른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기 편해집니다. 예를 들어 치킨에 대해 제작을 한다고 해봅시다. 그러면 그냥 치킨은 광범위해져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릅니다.
1. 육하원칙 이용하기
먼저 간단하게 육하원칙(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치킨은 누가 먹는가, 치킨은 언제 먹는가, 치킨은 어디서 먹는가, 치킨은 무엇을 해서 먹는가, 치킨은 어떻게 먹는가, 치킨은 왜 먹는가' 이렇게만 하더라도 벌써 6개의 주제가 나옵니다. 치킨이라고 하는 것보다 이렇게 줄이니 주제를 정하기가 더욱 편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2. 마인드 맵 이용하기
마인드맵은 읽고 생각하고 분석하는 모든 것을 나뭇가지가 뻗어나가 듯이 그림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치킨을 중앙에 두고 여기서 생각나는 모든 단어를 적습니다. 그 내용 중 마음에 드는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케첩 맛 양념치킨, 간장 맛 양념치킨, 먹고 싶은 치킨'등 여러 가지 주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로 제목도 만들 수 있겠죠!!
주제(키워드) 찾는 사이트
아무 주제나 사용하는 것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마케팅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현재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이 유행인지 트렌드를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킨이라는 주제를 하더라도 사람들이 관심 없는 내용보다는 관심 많은 내용을 작성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트렌드까지 한번에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구글 트렌드(https://trends.google.co.kr/trends/)
먼저 구글 트렌드 사이트 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구글 트렌드를 치거나 위에 사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는 전 세계 사용자들의 검색어 동향을 모두 알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현재 인기 검색어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2월 29일 인기 검색어 1위가 '이태원 클라쓰 9회'이네요. 오른편에는 검색 횟수도 나와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이태원 클라쓰보다는 전날 검색어인 fonfon과 구글 홈 미니가 엄청나게 검색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제 탐색란에 내가 알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기간별로, 카테고리별로 언제, 어느 곳에서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한개가 아닌 비슷한 검색어를 '비교 추가'란에 선택하면 여러 가지 검색어를 한꺼번에 비교 분석해줍니다.
두 가지 이상 검색할 시 원하는 검색어에 대해 비교 분석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관심도와 검색어에 관련 검색어도 함께 보여줍니다.
네이버 데이터랩(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 랩은 분야별 인기 검색어가 가능합니다.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알 수 있으니 제품을 판매에 목적을 두는 분이라면
이 사이트를 더욱 추천합니다. 요즘 코로나 19가 이슈이다 보니 인기 검색어 상위 키워드가 마스크네요.
네이버 데이터랩의 좋은 점은 여러 주제를 한 번에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주제어가 치킨이라면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매운 치킨 등 여러 가지 주제 중 현재 무엇이 더 검색이 더 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내용을 다룰 때는 이 사이트를 더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카드 뉴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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